초기 창업 벤처기업이 기술개발에 성공 하였다 하더라도 사업화 단계에 이르기 전까지 넘어야 할 어려움을 나타낸 말로 “죽음의 계곡” 이란 용어가 있습니다. 기업이 아이디어ㆍ기술 사업화에는 성공했지만 이후 자금 부족으로 인해 상용화에 실패하는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즉, 전문 인력들에 의해 기술개발은 원활하게 이뤄냈지만, 자금 조달의 어려움으로 개발한 기술을 활용하여 사업화하는 단계까지 이르지 못하고 도산하는 현상에 이르고 있는 것이 현 중소기업들의 현상입니다. 이 같은 현상의 원인으로는 정부 정책자금이 창업과 연구개발(R&D)에 집중되어 있고, 기업의 신용(재무)등급 관리 부실과 체계적인 자본조달 계획 수립부족 ,정부지원제도 및 정부정책자금 활용 정보부족 그리고 전문인력(CFO) 확보의 어려움으로 기업이 비싼 비용을 들여서 비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경영지도법인 성장은 경영전략과 자본조달의 특화된 전문가(경영/기술지도사)로 구성된 효율적 팀워크를 바탕으로 기업이 당면한 현안에 대하여 보다 정확하고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정부지원제도 컨설팅을 기반으로 기업이 부담없이 경영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경험과 신뢰, 노하우와 열정을 바탕으로 고객 여러분들의 소망과 희망이 될 수 있는 그날까지 항상 고객의 도전과 혁신을 함께 하겠습니다.
경영지도법인 성장 임직원 일동